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지급보류 해결 방법

 

지난 몇 년간 큰 돈은 아니지만 꼬박꼬박 별 탈없이 통장으로 입금되던 구글 수익금이 이번엔 지급보류에 걸렸다고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 로그인 화면에는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상단에 띄워져 있고, 이메일로도 지급보류 사실이 통보되었다.

 

 

지금은 지급보류 문제를 해결은 하였지만 무슨 이유로 보류가 된건지는 여전히 알 수 없다.

다만 구글에서 보낸 이메일에는 지급 과정에서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라고만 알려올 뿐이다.

 

그렇다고 지난 몇 년간 정상적으로 지급 받던 때와 달리 이름이나 국적을 변경한 것도 아니었고 주소변경이나 핸드폰 변경은 물론 지급 계좌를 변경한 사실도 없었다.

 

모든 것이 동일하였음에도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유로 지급보류가 있다는 것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무작위적으로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아무튼 구글 지급 보류를 해결했던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 옆에 작업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고객센터로 의견 제출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에 필수 입력란인 성명, 메일주소, 웹사이트 그리고 추가 의견을 입력하여 제출하였다.

 

당연히 성명과 이메일은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된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하였고 웹사이트 주소 역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활성화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였다.

 

의외로 추가 의견은 필수입력이 아닌 것으로 공백으로 두고 제출도 가능하다.

 

그 다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온 메일에 대한 답장을 보냈다.

그들이 나에게 요구한 것은 아래 메일 본문 중에서 빨간색 네모 부분에 대한 답변이었다.

 

 

풀네임, 생년월일, 국적, 주민번호, 주소, 지급사유 등을 간략히 번호에 따라 회신을 하니 몇 시간만에 다음과 같이 지급보류가 해제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요즘 워낙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까지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창출 활동을 하고 있고 그에 따라 자극적인 소재나 엄격한 구글 정책에 반하는 방식으로 경고나 지급 중지 등의 조치가 많아졌다고 하기에 조금 놀라긴 하였지만 단순한 본인 확인 절차로도 지급 보류 사유가 있으니 침착하게 대응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2일 후 입금 완료 되었다.

반응형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