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요즘 유튜브의 광풍이 어마어마 하다.

그 내용이나 품질을 떠나 최소한 동영상 편집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것을 30~40대는 물론이고 40~50대들까지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갑자기 이런 유행이 나타난 것은 물론 수익에 대한 갈망이겠지만 그러다보니 과대광고가 넘쳐나고 비싼 수업료를 요구하는 엉터리 강의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그런 때문인지 유튜브에 소개되는 동영상도 뻔한 내용의 재탕이거나 조악한 짜깁기 등 수준 낮은 것들이 부쩍 많아진듯 하다.;;



회사 동료가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비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어렵사리 편집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듣자하니 그렇게 동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려도 일정한 수의 구독자와 구독시간이 충족되어야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아무튼 그 동료는 엄청 열성적으로 시작은 하였는데 이를 위해 수십만원짜리 동영상 편집프로그램도 구매하였고 온오프라인의 유료강의도 열심히 듣는 중이란다.



그런데 직장인들 중 사무직원들이라면 어지간하면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다룰 수 있을 것인데 굳이 비싼 프로그램으로 어렵게 배워서 사진이나 영상을 편집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가 필요하거나 본인의 편집 기술이 뛰어난 경우라면 좋은 프로그램을 쓰면 되지만 입문자의 경우나 사진 몇 장을 동영상으로 만들고자 할 때는 간단하게 파워포인트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드는 방법


우선 파워포인트로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내용의 슬라이드를 만든다.



위의 예시에는 빈 화면에 각 장마다 다른 배경색만 지정하였지만 본인이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 글씨 등을 입력하면 된다.

쉽게 말해서 발표과제를 만들어 슬라이드 화면으로 보는 것이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애니메이션 효과 등 기존에 파워포인트에서 활용하던 스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중에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삽입>오디오를 선택하여 내 pc에 있는 음악을 입력하면 된다.



음악을 삽입하면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상단 메뉴창에서 쇼동안 숨기기를 체크하면 화면재생시엔 플레이어 화면이 감춰진다.

모든 슬라이드에서 실행을 선택하면 슬라이드 페이지가 넘어가도 같은 음악이 이어서 재생된다.



이렇게 편집이 완료되면 동영상 형태로 저장을 하면 된다.



파워포인트로 동영상을 만들어 저장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파일>내보내기>비디오 만들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 때 각 페이지의 상영시간을 설정하면 각 페이지마다 동일한 시간만큼 상영이 되고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간다.



따라서 페이지별로 다른 시간을 부여하고 싶다면같은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조정해 주면 된다.


실제로 썰 동영상이나 사진 나열 형식의 동영상 등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면 훨씬 쉽게 만들 수 있고 그렇게 만든 동영상들이 많이 업로드 되어 있기도 하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언제나 신나고 설레는 일이지만 유튜브 수익이라는 지나친 환상에만 사로잡혀 조급하게 접근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이미 알고 있거나 쉽게 사용하던 방법을 응용하여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것도 보람 있는 일일 것이다.

반응형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