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소기업 재직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원래도 있었지만 중소기업 재직 청년을 주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 재직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이 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http://nhuf.molit.go.kr/ 에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게 되면 한도 1억원까지 대출금리가 무려 연1.2%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시중 은행의 상품과 비교할 때 어마어마한 한도와 이율을 자랑하는데 기간도 최대 10년간 이용가능하므로 받을 수만 있다면 누구든 받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대출 자격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 대출 상품의 대상은 말 그대로 중소기업에 재직중인자로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은 경우에도 가능하다.


실제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대출의 자격 여부는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http://nhuf.molit.go.kr/에서 소속기업 규모확인 메뉴에서 소속기업의 법인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기업의 재직자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대출 대상자 여부인지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은행 방문 및 상담 신청을 하여 대상주택 및 대출 금액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임대차 계약을 맺은 후 대출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준비서류로는 소속기업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고용보험 내역서 그리고 소속기업의 주업종코드 확인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중소기업 재직청년 전월세 대출은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에서 취급하지만 주택도시기금의 대출이므로 자격요건을 만족하는 상태면 무난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보증금 대출이 가능한 대상 주택으로는 전용면적 85m2이하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 포함)으로 일반주택도 가능하나 다가구 주택 등 단독 등기가 되지 않는 경우는 불가능하다.


그 밖에 대출 최대 한도는 1억원으로 보증금이 1억원인 경우 본인 자금 없이 대출만으로도 보증금의 충당이 가능하나 같은 상품 중에 주택 보증공사의 대출인 경우는 보증금의 80% 한도에서 1억원까지 대출이 되므로 상담시에 주택도시기금대출과 주택금융공사의 대출을 잘 확인해야 한다.


기금의 소진 여부에 따라 100%지원 상품인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대출 상품은 승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딜리버리 배달시간  (0) 2019.01.01
9급보건직 공무원 연봉  (0) 2018.12.22
포켓파이 비교  (0) 2018.12.20
홈페이지 결제시스템 설치 방법  (0) 2018.12.18
카카오T 카드 등록 방법  (0) 2018.12.18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