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로세로연구소 손현, 김정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


최근 감정 싸움 중인 우파 유튜버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와 손현, 김정민씨가 소송전을 벌이게 되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5월 29일 방송에서 손현, 김정민씨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출하였음을 밝혔다.



손현씨는 국회의원 손혜원(현 무소속, 전 민주당)의원의 남동생으로 손혜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사건을 계기로 언론에 등장하여 현재는 누나인 손혜원을 저격하는 우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몽골박사로 유명한 김정민씨 역시 유명한 우파 유튜버로 반중친미를 주장하며 최근에는 GZSS의 안정권대표와 함께 5.18유공자 명단 공개 시위에도 참여한 바 있다.



가로세로연구소가 이들을 고소한 이유는 사소한 감정싸움에서 촉발된 측면이 없지 않지만 현재는 거의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실제로 손현씨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둘 중 하나가 끝장나야 할 것이라고 비장하게 말하기도 했다.



손현씨는 방송에서 강용석의 참여연대 활동전력과 처가의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인연을 밝히며 가짜 보수라고 주장했다.


또 가로세로연구소의 대표 김세의에게는 MBC 시절의 조작 인터뷰사건과 유튜브 방송에서 10만5천원이 전재산이라고 울면서 슈퍼챗을 노골적으로 구걸한다고 가혹한 비판을 했다.



가로세로 연구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김용호기자 역시 손현씨의 비난을 벗어나지 못 했는데 최근 학교폭력 전력을 가진 잔나비를 개인적인 친분으로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문제삼기도 했다.


손현씨가 이토록 가로세로연구소를 비난하게 된 원인은 손혜원의 뉴욕 아파트 사건에서 촉발하였다.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미국 강연회 일정 중 "단독!!! 손혜원 뉴욕 아파트의 진실" 편에서 손혜원의 뉴욕 부동산을 파헤쳤는데


https://youtu.be/GCMt_BD6yxg


마침 해당 방송을 손현씨가 시청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손현씨 역시 누나지만 손혜원의 부동산 비리를 고발하는 유튜버였으므로 관심있게 시청하던 중이었는데 가로세로연구소가 취재한 뉴욕 아파트에 대해서 어느 정도 증거가 있었던 듯 하였다.


왜냐하면, 당시 방송 중 채팅으로 "계약서가 있으니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라고 하면서 슈퍼챗을 보냈는데 이를 가로세로에서는 미처 몰랐던 것이다.


그러나 채팅창에서 시청자들이 손현씨가 시청중임을 알렸고 마침 이 채팅을 보고 김세의도 인지하게 되었다.

그런데 김세의를 비롯한 가로세로 출연진의 반응은 우리가 이미 자료를 충분히 확보했으니 필요없다는 식이었다.


아마 이 부분에서 손현씨는 1차적으로 불쾌했던 것 같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손현씨가 가로세로를 비난하고 나섰다면 아무도 손현씨 편을 들지 않았을 것이다.



문제는 뒤이어 벌어졌는데 손혜원의 호화 부동산을 비난하다가 손혜원의 조카 사진이라면서 공개한 사진이 마침 손현씨의 딸이었던 것이다.


가세연의 반응으로 미루어 최초엔 자신들이 공개한 사진의 주인공인 손혜원의 조카가 손현씨의 딸인줄은 미처 몰랐던 것 같다.



그러나 위 사진을 보고 예쁘다며 칭찬을 하며, 농담삼아 조카때문에 손혜원을 지지할 뻔 했다고 하다가 동일인인 아래 사진을 보여주고 나서는 "누구세요?"라면서 "지지를 철회합니다."라며 조롱한 것이다.



이미 채팅창에선 이 여자가 손현씨의 딸이라고 알려주었으며, 가세연 역시 이를 인지하면서 강용석이 "손현씨 딸이랍니다."라고도 했는데 손현씨의 딸을 조롱한 것이었다.


당연히 이를 지켜봤을 손현씨는 대노했을 것이고...

그 이후는 위에 손현씨 채널 사진과 같이 손현씨는 거의 매일 가로세로연구소를 비난하는 영상을 올리게 된 것이다.



김정민 박사 학위 인증


그러다가 이 싸움에 김정민 박사가 개입하게 되었는데 김정민 박사는 가로세로연구소의 미국 법인의 페이퍼 컴퍼니 설과 부동산 취득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면서 이어 슈퍼챗 등 후원금 계좌를 공개하라는 압박을 가하였다.



심지어는 유튜브 방송에서 자신의 학위논란을 의식한 듯 졸업장과 논문 등을 보여주며, 몽골에 직접 가서 확인하도록 비용을 줄테니 진위가 확인되면 10배로 배상하라고 했다.

게다가 자신의 통장내역을 전부 공개하며, 이런 식으로 공개해야 한다며 압박하기도 했다.


김정민 통장 내역 공개



게다가 이 방송에선서 김정민은 자신은 찌질하게 고소하고 그런 짓 안 한다면서 시간 끌지말고 깔끔하게 돈 걸고 누가 옳은지를 가리자고 했다.


또, 가로세로연구소의 계좌 공개가 지연되는 것을 두고 일요일이라고 공개가 어렵다는 식의 변명은 인터넷 시대에 말이 안된다고도 하였다.


함께 출연한 다른 패널들 역시 인터넷에서의 논쟁이 걸핏하면 소송전으로 전개되는게 변희재, 강용석 때문이라며 김정민 박사의 주장에 동조하였다.  



그러나 가로세로연구소는 김정민 박사와 패널들이 예상하였듯이 고소장을 제출하였고(5월29일 가로세로연구소 방송에서 밝힘) 계좌 공개 역시 고소장에 뭍혀버렸다.ㅎㅎ



반응형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