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권발급방법

해외여행이 흔해진 좋은 시절이다 보니 여권은 주민등록증에 버금가는 필수 신분증이 되었다.

너도 나도 떠나는 해외여행~

아직 한 번도 해외여행 안 가본 분들도 이 기회에 간단하게 여권 발급 받아서 가볍게 떠나보도록 하자.


여권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준비물은 신분증과 사진 2매 그리고 현금 53,000원 또는 신용카드

여권 발급 신청장소는 광역시의 구/군청이나 각 시도의 시/군청이다.

내가 사는 지역에서는 어디서 여권을 발급하는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passport.go.kr/issue/agency.php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지도 검색 화면이 나오는데 참고로 거주지 이외의 기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가까운 발급기관을 찾았으면 해당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여권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아래 그림과 같이 아주 간단하다. 



유효기간은 말 그대로 해당 기간 동안 여권을 사용하도록 신청하는 것이고, 잔여기간은 분실 후 재발급의 경우 선택사항인데 분실전 여권은 남은 잔여기간동안 신청하는 옵션이다.

그리고 여행국에 따라서 1년짜리 단수여권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가급적 복수여권을 발급받는게 여러모로 좋다.

여권 면수는 사증을 붙이는 페이지 수를 말하는데 24면의 경우 유효기간 이내에 다 사용하는 경우 1회에 한해 5천원을 주고 48면까지 추가할 수 있지만 그 외에는 유효기간이 남았더라도 재발급을 해야 한다.

따라서 아래의 가격표에서 보듯이 처음부터 3천원을 더 주고 48면을 신청하는 게 낫다.



여권 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다.

접수가 끝나면 접수증을 받아서 4일 후에 재방문하여 신분증과 접수증을 제출하면 여권을 받아 볼 수 있다.

여권의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하지만 수령은 대리인이 할 수도 있고 배송비를 내고 배송을 받아 볼 수도 있다.



자 이제 여권을 받았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자. 고고고~~~

반응형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