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취업도 힘들고 안정적이고 만족스런 직장은 더욱 더 귀해지고 있다.

따라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현실은 만만치가 않다.


창업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자본의 문제인데 잘 찾아보면 창업지원제도를 활용하여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그 중 청년창업지원금의 종류와 지원방법을 살펴보자.



k스타트업 홈페이지는 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이트이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정책자금 메뉴를 클릭하면 창업지원금의 종류가 나온다.



현재 공고된창업지원금과 각종 지원 정책들을 볼 수 있다.


그 중 예비창업자 사전보증과 1인 창조기업 보증상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각 항목별로 맞춤형 창업지원금 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보면 되겠다.



위의 1인 창조기업 보증 프로그램에서 설명된 것처럼 대부분의 창업지원금 제도는 재원이 소진될때까지 지원하는 것이므로 빠를수록 좋고 아예 늦다면 새로운 예산이 반영되는 연초에 다시 지원해도 된다.


그러나 창업지원금이라고 해서 반드시 창업전이나 직후에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창업후 몇 년이내에 지원이 가능하므로 무리하게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



이 밖에도 창업 관련 도움이 될만한 사례모음이나 다음과 같은 온라인 강의도 실시하니 관심있는 분야의 강의를 수강하는 것도 좋다.



소상공인진흥공단


http://www.semas.or.kr/


소상공인 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청년창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유흥, 향락 등 일부 제외 업종을 제외하고는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한도도 7천만원까지 된다. 



각 창업지원금의 세부 조건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제도를 이용하면 되겠다.


k-starup과 마찬가지로 보증 상품이니 공단 각 지역센터에 접수하여 창업지원금의 정책자금 지원 대상 여부가 확인되면 보증서가 발급되고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이 실행되는 형태이다.


전국 소상공인 지원센터 전화1588-5302를 통해서 문의하여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에서도 창업지원금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http://www.smba.go.kr/


창업기업 지원자금, 투융자복합 금융자금, 신시장진출 지원자금, 신성장 기반자금, 재도약 지원자금, 긴급경영 안정자금, 매출채권 보험제도, 중소기업 신용보증제도, 소기업/소상공인 신용보증, 서민지원 햇살론 등의 정책자금 지원이 있다.



일부는 K-Startup과 소상공인 지원 자금과 중복이 되기도 하고 서민지원 햇살론은 굳이 창업자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지만 포괄적인 정책지원자금 상품을 두루 갖춰 놓고 있다.


그리고 창업지원금의 집행 주체에 따라 지자체에서 지원을 하기도 하니 각 소재지 별로 지자체의 창업 지원이 별도로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창업지원금에만 매달리다 보면 대출 상품 등 엉뚱한 정보에 맞딱드리기 쉽고 그러다 보면 이상한 업체들의 프랜차이즈나 금융상품에 현혹될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청년창업지원금인지 일반 대출인지 잘 구별해야 할 것이다.


사기꾼들이 많다보니 특정 프랜차이즈가 일방적으로 창업대출이 연계되어 있다는 식으로 허위 광고를 하기도 하고 대출 중개꾼들은 창업지원금도 결국 대출이니 자기네들 상품을 하면 한도도 더 많고 조건도 좋다는 식으로 현혹하기도 한다.


꼼꼼히 살펴서 성공적인 창업을 하자.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붕당정치 배경과 전개  (0) 2017.01.01
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0) 2017.01.01
우리은행 무방문 무서류 대출  (0) 2016.12.21
당번약국 검색방법  (0) 2016.12.21
로또 당첨금과 세금  (1) 2016.12.20

세상만사

관리자
글 보관함